급성 심근 경색, 협심증 등의 급성 질환과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판막증, 심부전 등의 만성 질환을 담당하는 센터입니다. 고혈압 클리닉, 고지혈증 클리닉, 흉통 클리닉, 심장판막증, 심부전 클리닉 등을 운영하며 심전도, 심장초음파(경흉부,경식도), 심혈관조영실 등을 비롯한 운동 부하검사, 24시간 생활 심전도 24시간 생활 혈압측정 등을 시행합니다. 심혈관 조영장치(Angiography)를 이용한 관상동맥중재술 도중 병변이 있는 관상동맥 내부를 정확하게 볼 수 있는 혈관 내 초음파(IVUS) 시행으로 혈관 병변 상태 및 종류와 협착 정도와 길이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증된 치료 우수성 -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 _ 대한심혈관중재학회
비수술적 인터벤션 치료 - 말초혈관질환, 대동맥질환, 정맥류 등을 수술 없이 치료
- 24시간 운영 체계로 응급 혈관 성형술 및 혈액 투석관 삽입술
5인의 중환자의학과 전문의 배치로 24시간, 365일 중환자실, 병동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급성악화환자의 진료를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 원인으로 인해 절박한 상태에 있는 환자분들께 표준적인 집중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및 영상
[영상] ICU 탐방기 _ ‘H+양지병원’ 편
중환자실 적정성평가 1등급 (2회 연속)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중환자실 적정성평가에서 2회 연속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중환자실 적정성평가는 전국 종합병원과 상급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인력, 시설, 전문장비, 감염관리, 진료과정, 사망률, 재입실률 등 엄격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국가 공인 평가로, 주요 대학병원에서도 1등급을 연속 달성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높은 수준의 의료 역량을 요구합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5인의 중환자의학과 전문의 24시간 상주, 체계적인 다학제 진료 시스템, 최신 장비와 표준화된 진료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중증 응급 및 고난도 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집중치료 체계를 구축하여, 대한민국 중환자실 의료의 질적 수준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중환자실 적정성평가 1등급 2회 연속 달성은 병원의 환자안전, 전문성, 치료역량 등 모든 면에서 객관적으로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는 성과입니다.
다수의 전문의 진료로 체계적 진료 시스템 구축 - 5인의 중환자의학과 전문의 배치로 수준 높은 중환자, 입원환자 등 치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