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인사말

우리의 약속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

인사말

누구에게나 가장 신뢰 받는 병원, 최적의 의료를 제공하는 병원,
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긍지를 느끼는 병원 건실한 경영으로
성장 · 발전하는 병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1. 환자 중심의 혁신적인 병원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사랑의 실천"이라는 경영 이념 아래 2007년에 개설된 이후,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 환경을 만들어 왔습니다. 2007년 종합병원으로 승격되었고,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선정된 이래로, 2013년에는 17개 진료과와 278병상으로 그랜드 오픈하였으며, 같은 해 인턴수련병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우리 병원은 환자 중심으로 설계된 첨단 의료정보시스템을 도입하고, 제2임상시험센터 증축과 의생명연구원을 발족하여 연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음압형 워크스루를 발명하여 선별진료소를 혁신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서남부권 종합병원 최초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선정한 한국 최고 병원 TOP 100에서 비대학, 비공공 종합병원 중 서울권 1위로 5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필립스 6000iCT와 인제니아 3.0T CX MRI를 아시아 최초로 도입하여 더 빠르고 정확한 진단 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빈치 로봇 수술을 본격 시행하여 수술 후 합병증 및 감염 위험을 줄이고, 환자들이 일상생활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임상 교육과 연구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한양대학교와 교육협력병원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의료 서비스의 확대와 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대한민국 비대학/비공공 병원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과 발전을 추구해 나가겠습니다.

2. 신뢰받는 최고의 병원

우리는 항상 환자 분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병원을 새롭게 단장하고,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 장비를 갖추어 의료의 질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2.5개 병상당 1명 이상의 전문의를 확보하여, 병상 대비 전문의 수가 매우 많은 비대학 종합병원으로, 환자 안전과 질 향상에 있어서도 혁신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응급의학과와 중환자의학과에서는 24시간 상시 대기하는 전문의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연간 8만 명 이상의 건강검진을 실시하며,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와 특성화센터를 통해 지역 거점병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진실된 고객 중심의 병원으로서 여러분을 주인처럼 모시고, 병원 이용의 편의를 극대화하겠습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에 오시는 모든 분들께 만족을 드리고, 신뢰받는 병원으로서 지역사회 의료의 큰 축을 담당하며, 건강한 사회를 향한 끊임없는 열정으로 선진 종합병원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이사장

김철수